월별 반복 수익(MRR)은 비즈니스가 매월 벌어들일 것으로 예상되는 예측 가능한(반복) 수익의 표준화된 측정치입니다. 여기에는 반복 수수료, 할인, 쿠폰, 반복 추가 기능으로 인한 월별 결제 금액이 포함되지만 일회성 비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월별 반복 수익 계산은 주로 SaaS 및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에서 사용됩니다.
목차
월별 반복 수익(MRR)은 다양한 고객 요금제와 청구 기간이 비즈니스 성공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추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기업이 MRR을 계산하고 추적하면 특정 기간 동안 반복되는 수익을 예측하고 전반적인 비즈니스 행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RR은 월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은 MRR의 증가를 의미하며, 다운그레이드 및 구독 취소는 감소에 영향을 미칩니다.
멤버십을 다운그레이드하거나 취소하면 모두 MRR이 감소하거나 월 수익이 손실됩니다.
그러나 취소는 다운그레이드보다 회사에 훨씬 더 큰 손해를 끼칩니다.
다운그레이드 후 적절한 고객 관리를 통해 고객은 다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구독을 취소한 고객을 다시 돌아오게 하려면 훨씬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월별 반복 수익 계산은 기업의 성장 여부에 대한 중요한 개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월별 반복 수익(MRR)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MRR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즈니스가 매달 얼마나 많은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지 정확히 알려줍니다.
- 미래를 더 쉽게 계획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이 더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이를 통해 기업은 다음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매출 성장 관리
- 다음을 예측합니다. 매출 이탈
- 다음과 같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고객 평생 가치 (CLV)
월별 반복 수익을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만약 구독 기반 비즈니스 수익을 늘리고 싶다면 먼저 MRR을 높이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월별 수익을 늘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구독 가격 인상
- 다양한 서비스를 더 높은 가격에 제공하여 고객 업셀링하기
- "최대" 가격을 제거합니다, 부분 유료화 모델및 유사한 가격 변동
- 고객 이탈 감소
월별 반복 수익(MRR)의 이점
MRR의 주요 이점은 비즈니스에 월별 현금 흐름에 대한 예측 가능한 수익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목표와 수입을 더 잘 관리할 수 있으므로 기업이 예산을 더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즉, 비즈니스는 특정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월별 반복 수익 관리
많은 기업이 여전히 구식 기술로 작업하고 있어 월별 반복 수익 계산이 어렵습니다.
MRR을 올바르게 추적하고 분석하려면 일부 회사는 청구 소프트웨어를 다음과 같은 기능이 포함된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수익 관리 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청구 및 수익 관리 소프트웨어 Tridens Monetization에 통합된 것과 같은 솔루션이 비용과 구현 시간 측면에서 권장되는 솔루션입니다.
월별 반복 수익(MRR)을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모든 비즈니스는 비교적 쉽게 MRR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월 구독자 수에 사용자당 평균 수익을 곱해야 합니다.
매월 $40을 지불하는 고객이 200명인 회사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월별 반복 수익(MRR)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독자 수 * 월 구독료 = MRR
200 * $40 = $8000
비즈니스에서 여러 구독 요금제를 제공하는 경우 각 요금제를 개별적으로 계산하거나 평균 청구 금액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 평균 $20을 지불하는 고객 300명은 MRR이 $6000이라는 의미입니다.
구독자 수 * 평균 청구 구독 금액 = MRR
300 * $20 = $6000
다양한 유형의 월별 반복 수익을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이해하고 계산하기는 간단하지만 월별 반복 수익 계산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구독 비즈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최상위 MRR뿐만 아니라 전월 대비 MRR의 변화에 기여한 원인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규 고객 MRR
신규 고객 MRR은 한 달 동안 확보한 신규 고객이 창출한 수익입니다.
$40 요금을 지불하는 기존 고객이 200명이고 신규 가입자가 15명인 비즈니스의 경우 신규 고객 MRR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규 구독자 수 * 월 구독료 = 신규 고객 MRR
15 * $40 = $600
해당 월에 신규 고객은 회사의 총 월 매출에 $600을 기여했습니다.
재활성화 MRR
대부분의 경우 모든 고객을 유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재활성화 MRR은 이전 고객 재방문으로 인한 월별 반복 수익입니다.
이 때문에 재활성화 MRR은 추적하기에 매우 만족스러운 지표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전에 이탈하거나 취소한 구독이 한 달 동안 다시 활성화되어 얻은 수익입니다.
재활성화 MRR을 계산하려면 비즈니스는 이전에 이탈한 고객의 MRR을 합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5명의 고객이 각각 $40 요금제를 사용 중입니다.
지난달에 구독을 취소했지만 이번 달에 다시 활성화했습니다.
총 재활성화 MRR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가입 구독자 수 * 월 구독료 = 재활성화 MRR
5 * $40 = $200
재방문 고객으로 인해 해당 월에 $200의 추가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확장 MRR
확장 MRR 비율은 회사의 월별 반복 수익(MRR)이 매월 얼마나 빠르게 성장하는지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확장 MRR에는 신규 고객으로부터의 수익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확장 MRR은 업그레이드, 교차 판매, 애드온 및 재활성화에서 발생하는 수익만 고려합니다.
한 비즈니스의 월초 MRR이 $8000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월말에 확장을 통한 MRR은 $11.000이었습니다.
확장 MRR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말 MRR - 월초 MRR = 확장 MRR
$11.000 – $8000 = $3000
확장 MRR은 확장 MRR 백분율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월말 - 월초) / 월초] x 100 = 확장 MRR 백분율
[($11.000 – $8000) / $8000] * 100 = 37,5%
취소 또는 이탈 MRR
해지 MRR은 이탈 MRR이라고도 하며, 매월 구독을 해지하는 고객 수입니다.
매월 $40을 지불하던 고객 50명을 잃은 비즈니스의 이탈 MRR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취소(해지) 구독 수 * 월 구독료 = 재활성화 MRR
50 * $40 = $2000
이 경우 $2000은 해당 월에 고객 이탈로 인해 회사가 잃은 월별 반복 매출 금액입니다.
다운그레이드(축소) MRR
다운그레이드 MRR 또는 축소 MRR은 다운그레이드로 인해 회사가 잃게 되는 월별 수익을 나타냅니다.
한 회사에서 $10에 대한 기본 월간 구독과 $40에 대한 프리미엄 구독을 제공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5명의 고객이 프리미엄에서 기본 $10 요금제로 다운그레이드하는 경우, 다운그레이드 MRR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운그레이드된 구독 수 * 구독료 차이 = 다운그레이드 MRR
5 * ($40-$10) = 5 * $30 = $150
이번 달에는 고객들의 다운그레이드로 인해 $150을 잃었습니다.
순 월별 반복 수익(MRR) 계산
구독 비즈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신규 또는 해지 MRR뿐만 아니라 MRR 변화에 기여하는 모든 요인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MRR 계산을 결합해야만 MRR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정보에 입각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리려면 월별 순 반복 수익을 확인해야 합니다.
월별 순 반복 수익은 기존 계정, 업그레이드된 계정, 새로 확보한 계정을 합산한 금액에서 폐쇄되거나 다운그레이드된 계정에서 손실된 금액을 뺀 금액입니다.
기존 MRR이 $8000, 신규 MRR이 $2000, 재활성화 MRR이 $200, 확장 MRR이 $500, 이탈 MRR이 $500, 다운그레이드 MRR이 $150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순 MRR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규 고객 MRR + 재활성화 MRR + 확장 MRR - 이탈 MRR - 다운그레이드 MRR = 순 MRR
$600 + $200+ $3000 – $2000 – $150 = $1650
순 MRR 성장률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순 MRR 성장률은 현재 순 MRR과 전월의 순 MRR을 비교합니다.
이 KPI를 통해 회사는 월별 비즈니스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비즈니스 계획 및 예측에 부합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순 MRR 성장률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순 MRR - 전월 순 MRR) / 전월 순 MRR] x 100 = 순 MRR 성장률
[$1650 - $1000 / $1000] x 100 = 65%
이번 달의 총 순 MRR은 $1650이며, 전월 대비 순 MRR 성장률은 65%입니다.
월별 총 반복 수익(MRR)
총 월별 반복 수익(MRR)은 정기 결제가 포함된 비즈니스의 총 월별 수익입니다.
월 초의 기존 수익과 해당 월의 순 월별 정기결제 수익의 합계입니다.
월별 총 반복 수익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MRR + 순 MRR = 총 MRR
$8000 + $1450 = $9450
이번 달의 총 총 MRR은 $9450입니다.
월별 반복 수익(MRR)과 연간 반복 수익(ARR) 비교
특히 SaaS 비즈니스 모델에서 일부 기업은 ARR만 추적하거나 MRR만 추적하거나 둘을 혼용하여 혼란을 야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ARR은 MRR에 12개월을 곱한 것만이 아닙니다.
연간 반복 수익은 한 달이 아닌 1년 동안의 수익을 측정하는 반면, MRR은 매월 발생하는 반복 수익을 측정합니다.
ARR은 고객 기반에 변화가 없다고 가정할 때 향후 12개월 동안의 연간 반복 수익을 예측하는 데 사용됩니다.
연간 반복 수익은 장기 수익을 결정하는 데 더 적합하며, MRR은 단기 평가에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연간 반복 수익.
예약과 MRR의 차이점
예약 은 특정 기간 동안 잠재 고객과 체결한 거래의 금전적 가치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에 따르면 수익 인식 원칙예약은 회사에 약속된 모든 수익의 합계로 간주됩니다.
예약은 고객이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겠다는 약속을 나타내며 반드시 계약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계약은 '약속' 원칙에 따라 작동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불필요합니다.
고객이 예약을 하면 아직 서비스가 수행되지 않았으므로 수익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또한 그 당시에는 비즈니스가 아직 돈을 모으지 않았기 때문에 계약이 실현되지 않고 예약만 된 상태였습니다.
반면 MRR은 매월 수익이 수금되도록 보장하는 서명된 계약만 고려합니다.
MRR을 사용하면 12개월 계약 기간 동안 매월 12분의 1이 인정됩니다.
MRR을 월 단위로 전환해야 합니다, 정기 결제일반적으로 일 년에 걸쳐 분산되어 있습니다.
월별 반복 수익은 예측 가능한 수익에 대한 그림을 제공하고 비즈니스와 고객 간의 지속적인 관계를 장려합니다.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의 MRR
구독 비즈니스 모델은 비즈니스와 고객 간의 계약을 기반으로 합니다.
고객은 정해진 기간 동안 서비스에 대한 정기 결제를 하는 데 동의하고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제때 제공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이 일정을 준수하는 경우 서비스를 계속 제공합니다.
Microsoft 365와 같은 비즈니스는 연간 및 월간 구독을 모두 제공합니다.
Microsoft 365는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하여 업무 성과를 높이려는 기업과 개인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월간 구독 모델과 연간 구독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가격입니다.
연간 가족 패키지를 원하는 고객은 $99,99를 지불해야 합니다.
$99,99를 12개월로 나누면 월 $8,33의 가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객은 연간 구독을 이용하는 경우에만 이 가격을 적용받습니다.
월간 구독을 선택하면 한 달에 $9,99를 지불해야 합니다.
따라서 월간 구독과 연간 구독의 차이는 거의 $2에 달합니다.
Microsoft는 '비용 절감'을 위해 연간 구독을 하도록 고객을 설득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고객을 더 오랜 기간 동안 유지하고 묶어두기 위한 전략입니다.
결론
서류상으로는 월별 구독이 가격이 더 높기 때문에 비즈니스 수익에 더 유리합니다.
하지만 다운그레이드나 취소 없이 1년 내내 제품을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연간 구독을 통해 기업은 최소 1년 동안 고객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객 유지.
적절한 월별 반복 수익 계산을 통해서만 비즈니스는 월별 및 연간 구독 할인을 제공하기로 한 결정이 정당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